서울동물원 식물원 내 중정 모습

 

서울 근교에 의외로 숨겨진 초록 공간이 있습니다.

바로 서울동물원 내에 위치한 ‘서울대공원 식물원’이 바로 그 주인공입니다.

1985년에 생겨 벌써 30년이 훌쩍 넘은 식물원입니다. 오래되다 보니, 나무들도 크고 잘 자리잡아 마치 숲에 온듯한 느낌을 준답니다.

식물원에 발 들이는 순간, 처음 만나는 아이비가 자라는 초록색 벽을 보고 상큼함을 느끼셨다면 왼쪽의 첫번째 관을 들어서 보세요.

온실의 유리 천장와 벽을 통해 들어오는 강렬한 볕과 함께 사막에 온 듯한 느낌을 받으실 겁니다.

바로 ‘사막관’인데요, 사람의 키를 넘는 선인장과 처음 보는 온갖 사막 식물들에 깜짝 놀라실 겁니다.

저는 이곳을 방문해 보고, ‘사막에 이렇게 다양한 식물들이 살았어?’ 라고 느꼈답니다. 그리고, 사막에 이런 선인장들이 많아지면 뜨거워진 지구도 조금은 식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해보았답니다.

 

서울대공원 식물원 이용 방법

4호선 어린이대공원 역에서 내려, 도보나 코끼리열차로 서울동물원으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서울대공원 식물원에 입장하기 위해서는 서울동물원 입장권을 끊어주세요!
입장 후 왼쪽 길을 따라 5~10분 정도 걸어올라가면, 왼쪽 편에 큰 유리 온실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곳이 바로 ‘식물원’이랍니다.

 

이용요금

  • 어른 : 5,000원
  • 청소년 : 3,000원
  • 어린이 : 2,000원

– 만 5세 이하, 만 65세 이상 무료
다둥이 행복카드 소지자(서울특별시 시민) : 본인 확인 후 30% 이내에서 할인 적용
제로페이 결제 시 30% 할인 적용

 

홈페이지

http://grandpark.seoul.go.kr/main/plantMain.do?headerId=52382